본문 바로가기
기업 무료 소프트웨어/이미지&그래픽

훠닐 스타일픽스(Hornil StylePix) v.1.11.0 - 이미지 편집/그래픽/사진편집

by ^. 2012. 9. 26.

     

반응형
1. 분 류 :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
2. 프로그램 : 훠닐 스타일픽스(Hornil StylePix) v.1.11.0 - 이미지/그래픽/사진편집
3. 운영체제 : Windows XP/Vista/7
4. 라이선스 : 프리웨어 (기업/개인 등)
5. 제작자 : 훠닐
6. 사이트 : http://www.hornil.com
7. 다운로드 : [ 바로다운 ], [ 바로다운(포터블) ], [ 다운페이지 ]

* 바로다운이 안 될 경우 다운페이지로 접속해서 다운하시면 됩니다.

기업에서도 무료로 사용가능한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인 훠닐 스타일픽스(Hornil StylePix)가 9월 26일자로 버전 1.11.0을 내놓았다. 회사내에서 무료로 사용가능한 그래픽 프로그램들이 몇가지 있겠지만, 똘82닷컴이 가장 추천하는 프로그램 중 하나가 훠닐 스타일픽스이다.
한글을 지원하는 국산 프로그램이라서 더 끌리는 것일지도 모르겠다^^

 

훠닐 스타일픽스(Hornil StylePix) v.1.11.0 - 이미지 편집/그래픽/사진편집

 

똘82닷컴도 그래픽 프로그램을 자주 사용하는 편은 아니지만, 포토샵 못지 않게 일반인이 사용하기에는 충분한 그래픽 편집 프로그램이 아닐까 싶다.

훠닐 스타일 픽스에 무료버전은 전문 디자이너들이 사용하기에는 기능적인 제약이 있기 하지만, 훠닐 스타일픽스 Pro 버전에서는 더 많은 기능을 제공하기에 30일 무료 평가판을 한번 사용해 보고, 구입을 할지 선택을 하면 될 것 같다.

훠닐 스타일픽스 무료버전과 훠닐 스타일픽스 Pro 유료버전이 존재하지만, 일반인이나 초보 그래픽 편집자들에게는 무료버전으로도 충분하지 않을까 싶다.
지난 7월 이후 오랜만에 버전업이 되었는데, 역시나 꾸준히 버전업이 되고 있어서 다행이다^^

* 2012.9.26 훠닐 스타일픽스 1.11.0


• 추가 사항
- 주요 필터에 설정값을 저장하고, 읽어올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개선 사항
- 상태표시줄에 아이콘과 함게 상태 정보등을 보다 명확하게 구분되도록 했습니다.
- 확대, 축소할 때 옵션 설정 없이도 마우스 중심으로 움직이도록 변경했습니다.
- 툴바에서 확대 축소할 땐 현재 화면의 중앙를 기준으로 확대, 축소되도록 수정했습니다.
- 그림 판 크기 조절 시 기존에 선택했던 기준점을 기억하도록 개선했습니다.
- 선택 도구 및 계층에서 사용되는 컨텍스트 메뉴를 상황에 따라 간략하게 나오도록 했습니다.
- 색상 선택 상자에서 취소시 이전 색상으로 복귀되게 했습니다.
- 기본 스킨을 검정색으로 변경했습니다.
- 스크롤바, 그룹상자의 모양을 더욱 보기 좋게 변경했습니다.
- 텍스트 상자의에 단위 표시가 되도록 했습니다.
- 슬라이더 컨트롤러의 오른쪽에 초기화 버튼을 넣었습니다. (초기화 버튼을 클릭하면 기본값으로 변경됩니다.)
- 작게 보기 창에서 클릭 만으로 이동되게 하였습니다.
- 영역을 선택하고 붙여넣기 할 때 영역이 사리지던 것을 계속 유지되게 했습니다.
- 열린 그림을 모두 닫을 때 shift 키를 누르면 모든 그림을 확인 없이 저장하거나, 닫을 수 있습니다.
- 몇 가지 기능의 이름을 다음과 같이 변경했습니다:
     레이어 영역 선택 -> 알파 영역 선택
     채널 영역 선택 -> 밝기 영역 선택
- 각도 컨트롤러를 Shift키와 같이 사용할 때 15도씩 조절되게 개선했습니다.


• 수정 사항
- 파일 탐색기에서 즐겨찾기 추가 시 기본값으로 추가하면 이름없이 추가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확대/축소 도구에서 확대가 제한 없이 계속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클립 만들기 할 때 프로그램이 제안하는 기본 이름으로 만들 때 제대로 이름이 설정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클립 만들기 할 때 새 폴더를 만들고 난 후 트리가 갱신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이미지 크기 조절시 너비, 높이의 단위를 퍼센트로 사용할 경우 그 크기가 잘못 계산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공간필터의 매트릭스 값을 변경하기 어려운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Shift + 이동이 언두가 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문자열 개별 자간 및 자간의 값이 제대로 적용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프로그램을 새로 열 때 이전에 열었던 문서를 열면 스크롤 상자가 제대로 표시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횡, 종 스크롤러가 차례로 없어질 때 그 위치 계산이 잘못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출처 : 훠닐 ]

그럼 똘82닷컴과 간략히 훠닐스타일픽스 1.11.0 버전에 관해서 알아보자.
무설치 버전(포터블)도 제공하고 있는데, 이용하실 분은 다운로드 하시면 되고, 설치 버전을 가지고 간략히 설명을 하겠다.
이전 버전과 크게 달라진 점은 없으므로 사용상에 큰 변화는 없을 것 같다.



1. 설치과정

- 원하는 언어(Korean)을 선택하고 [OK]를 클릭한다.

 

스타일픽스 설치 - 언어선택

 

- [다음]을 선택한다.

 

스타일픽스 설치 - 시작

 

- 사용권 계약에 [동의함]을 선택한다.

 

스타일픽스 설치 - 사용권 계약

 

- 역시 구성 요소 선택도 [다음]을 선택한다.

 

스타일픽스 설치 - 구성요소 선택

 

- 설치를 위해 [설치]를 선택한다.

 

스타일픽스 설치 - 설치 위치

 

- 설치가 완료되면 [마침]을 클릭한다.

 

스타일픽스 설치 - 완료

 

2. 사용방법

- 스타일픽스 1.11.0 버전에서 가장 눈에 띄는 점은 외관상 스타일이 검은색으로 바뀐 점이다. 기본 레이아웃 색깔이 변경이 되었다고 생각하면 될 것 같다.검은색으로 하면 좀 있어 보이는가?ㅋㅋ

 

스타일픽스 버전 1.11.0 메인화면

 

- 환경 설정은 [보기]-[설정]을 클릭하면 된다.

 

스타일픽스 버전 1.11.0 환경설정

 

- 여러 설정값들이 있는데 그 중에 [파일 형식]에 JPEG 품질과 샘플링 부분만 간단히 보자. 기본값으로 품질은 90, 샘플링은 4:1:1 로 설정되어 있다.

 

스타일픽스 버전 1.11.0 이미지 품질 변경

 

- 저장되는 이미지의 품질 향상을 위해 품질은 100, 샘플링은 4:4:4 로 변경을 해 주었다. 기본값으로 놔 두어도 되고, 아니면 저장되는 이미지 품질이 떨어진다고 생각이 되면 똘82닷컴처럼 변경을 하든지, 다른 값들을 또 알맞게 수정을 해 주면 될 것이다.

 

스타일픽스 버전 1.11.0 이미지 품질 변경

 

- 이미지에 글자를 입력하기 위해서는 왼쪽 툴메뉴에서 [T]를 선택하고, 편집할 이미지 위에 클릭을 하면 글자를 입력할 수 있다.
뭔가 개선사항이 있는 줄 알았는데, 잘못 봤는 것 같다^^

 

스타일픽스 버전 1.11.0 글자입력하기

 

딱히 자세히 설명할 부분은 모르겠다. 똘82닷컴도 전문가가 아니기에...
포토샵을 사용해 본 분들은 비교적 쉽게 사용이 가능할 것이다. 그래픽 프로그램들마다 약간의 조작방법은 틀리겠지만, 1~2주일 정도 사용을 해 보면 어느 정도 능숙히 다룰 수 있을 것이다.

그래픽 편집 프로그램들은 많다. 그것이 무료(freeware)이든, 유료이든.
찝찝하게 기업내에서 불법 소프트웨어 그래픽 편집 프로그램을 사용할 바에는 당당히 훠닐 스타일픽스를 한번 사용을 해 보면 어떨까 싶다. 스타일픽스의 부족한 부분은 스타일픽스 PRO 버전을 한달간 무료로 사용해 보고, 괜찮으면 구입을 해서 사용하면 될 것이다.

값비싼 포토샵보다 저렴하니까~ 다소 부담은 적을 것이다.

어제인가? 쇼핑몰 모델이 없어서 그림판(?)으로 작업한 듯한 상품을 내건 쇼핑몰...ㅋㅋ
그림판 보다 100배 더 좋은 훠닐 스타일픽스로 작업을 했다면 좀 더 좋은 이미지가 나오지 않았을까 싶기도 하다.ㅎㅎ

포토샵과 당당히 어깨를 견주어도 될 훠닐 스타일픽스이다.
좀 더 많은 홍보와 사용이 되어서 국산 프로그램의 자존심과 개발자의 노고가 빛을 발했으면 좋겠다.

[ 관련글 ]

[그래픽편집] 훠닐 스타일픽스(Hornil StylePix) v.1.10.0 - 이미지 편집/그래픽/사진편집
[그래픽편집] 훠닐 스타일픽스(Hornil StylePix) v.1.9.2 - 이미지/그래픽/사진편집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