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IP&정보/컴퓨터 관련

사이트 우회/사이트 차단 해제 - 크롬 애드온 ZenMate

by ^. 2014. 7. 28.

     

반응형


요즘 웹브라우저 시장은 MS의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점유율도 여전하겠지만 구글 크롬이 상당히 많이 시장을 장악하고 있다.
물론 크롬이 더 가벼운 웹브라우저이기에 장점도 많은 듯 하다.

구글 크롬 웹브라우저 유저를 위해서 손쉽게 차단 사이트 접속 방법을 알려드린다.
한국의 경우 불법/음란 사이트의 경우 정부차원에서 사이트를 차단하기에 제한된 사이트를 접속할 일이 있을 경우 유용하게 쓰일 수 있다.
일부 해외 쇼핑몰의 경우에는 때때로 한국 IP 주소를 차단하는 바람에 해외 직구를 노리는 분들에게도 유용하게 쓰일 것이다.

예전에 알려드린 프록시 사이트 접속 방법과 동일하지만 크롬 웹브라우저에 애드온 형태로 설치되어 손쉽게 몇몇 나라 IP로 자신의 IP를 변경할 수 있는 장점도 있기에 똘82닷컴이 추천을 한다.
속도 문제에서도 크게 불편함이 없기 때문에 좋은 사이트 우회 프로그램이다.

이름은 ZenMate 로 아시는 분은 또 알 것이다.
구글 크롬 웹브라우저에 애드온 형태이기 때문에 먼저 크롬 웹브라우저를 설치해야 한다.
간단히 구글 검색에서 크롬 이라고 입력하면 다운로드 및 설치가 가능하다.


1. 아래의 주소로 입력하면 바로 ZenMate를 크롬 브라우저에 추가할 수 있다. [ 바로가기 ]
   오른쪽 위편의 [무료]를 클릭하자.

사이트 우회/사이트 차단 해제 - 크롬 애드온 ZenMate




2. 그러면 '새 확장 프로그램 확인'창이 뜨는데 [추가]를 클릭해 준다.

새 확장 프로그램 확인




3. ZenMate 에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는 항목이 나온다.
   앞으로 ZenMate를 로그인할 때 아이디와 같이 사용부분이기에 잘 입력해 주자.
   이메일 주소를 입력한 뒤 [Get secured now]를 클릭한다.

Get secured now




4. 패스워드 항목이 나오는데, 벌써 자동으로 생성이 되었다.
   하지만 로그인 할 때 계속적으로 이용을 해야 하므로 자신만의 쉬운 암호를 설정해 주자.
   똘82닷컴(www.ttol82.com)은 새로운 암호를 사용하기 위해 [Change]를 클릭하였다.

Change




5. 그러면 새로운 암호를 입력하는 화면이 나온다.

새로운 암호를 입력하는 화면이 나온다.




6. 적당히 손쉬운 암호를 입력해 주고 [Submit]를 클릭하자.

적당히 손쉬운 암호를 입력해 주고 [Submit]를 클릭하자




7. 그러면 'Your password was successfully changed!'라고 암호 변경이 성공했다 메세지를 보여준다.
   이제 과정이 끝났다. 아래의 [Got it!]을 클릭하자.
   이제 맘대로 차단된 사이트 주소를 입력해서 사용하면 된다.

'Your password was successfully changed!




8. 최초 설치를 마치면 자동으로 ZenMate가 활성화가 된다. 크롬 웹브라우저 상단 오른편에 보면 녹색 방패모양이 뜬다.
   그러면 현재 프록시 기능이 활성화 되어 있다고 보면 된다.
   녹색 방패 모양을 한번 클릭하면 현재 홍콩 프록시 사이트에 접속해 있다고 나온다.
   아래편을 보면 [Change location] 이라고 있는데 이것은 국가 변경을 하는 방법이다. 한번 클릭해 보자.

Change location




9. 그러면 현재(CURRENT) 홍콩에 접속되어 있고, 다른 국가(독일,스웨덴,영국,미국) 4개 국가로 변경을 할 수 있다.
   원하는 나라를 클릭해 주면 그 나라 IP 주소로 접속을 한다.

독일,스웨덴,영국,미국




10. 다시 녹색 방패 모양을 클릭한 뒤 아래편 오른쪽에 ON/OFF 를 한번 클릭해 보면 활성화/비활성가 된다.
    OFF 상태는 ZenMate의 프록시 기능이 비활성화가 된다. 단, 로그아웃 상태는 아니다.
 만약 완전하게 ZenMate를 종료하려면 아래의 [Sign out]을 클릭하면 된다. 또는 크롬 브라우저 자체를 종료하면 된다.
 다시 접속하기 위해서는 로그인 과정을 거쳐야 한다.




11. 만약 새로 시작하거나 완전히 종료하여 로그인을 하려면 오른쪽 상단의 파란색 방패 모양을 클릭하자.
    그러면 가입시 사용한 이메일 입력하자. 입력한 뒤 [Get secured now]를 클릭하자.




12. 그러면 암호 입력난이 나오는데 역시 가입시 입력한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Get secured now]를 클릭하면 정상적으로 로그인 가능하다.




13. 정상적으로 되면 [Got it!]을 클릭해 주고 차단된 사이트를 맘대로 접속하면 된다.




별도의 프록시 사이트를 찾아서 이용하는 것도 좋지만 크롬 웹브라우저를 사용한다면 아주 간편하게 차단된 사이트를 우회할 수 있다.
꼭 이용해야 하는 차단 사이트나 해외직구에 유용하고 그리고 빠르고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ZenMate 를 한번 사용해 보시길...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