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프로그램 : 인터넷 익스플로러 8 (Internet Explorer 8)-한국어
3. 운영체제 : Windows XP/Vista/2003/2008 (32비트, 64비트)
4. 라이선스 : 프리웨어 (기업,개인 등)
5. 제작자 : 마이크로소프트
6. 사이트 : http://www.microsoft.com
7. 다운로드 : [ 다운 ], [ XP 32비트용 바로 다운 ]
웹브라우저 종류에는 여러가지가 있지만, 역시 인터넷 익스플로러가 우리나라에서는 대세이다.
파이어폭스, 크롬, 오페라 등의 웹브라우저의 사용자도 있지만, 통계상으로 보면 우리나라에선 우세가 인터넷 익스플로러이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9(윈도우 7이상)와 인터넷 익스플로러 8이 나와 있지만, 아직까지 인터넷 익스플로러 6 사용자도 많다.
요즘 일부 사이트를 접속하면 인터넷 익스플로러 6 사용자는 사이트 접속이 안 되거나, 일부 화면을 못 보는 등의 짜증나는 일이 종종 있을 것이다.
이제까지 인터넷 잘 하고 살아왔는데, 업데이트를 하라니 말라니 소리를 한다. 난 당장 급해 죽겠는데...
다음(www.daum.net)에서도 인터넷 익스플로러 8을 설치를 하라는 그런 메세지가 한동안 보였는데, 지금은 어떨지는 모르겠다.
아무튼 이런 상황인데도 업데이트를 안 하고 굳이 인터넷 익스플로러 6 사용을 하고 있을 것인가?
이제 그 곧은 의지를 버리고 인터넷 익스플로러 8로 버전 업데이트를 좀 하자.
왜 잘 쓰고 있는 인터넷 익스플로러 6을 버리고 8로 업데이트를 해야 하는 것인가?
똘82닷컴(www.ttol82.com)도 대략은 알지만 명쾌히는 모르겠다. 아직까지 익스플로러 6을 쓰는데 종종 불편한 점은 있지만 그래도 굴러는 간다.
하지만 인터넷 익스플로러 6은 보안에 취약하고, 웹표준을 잘 준수하지 않아 홈페이지 개발이 힘들다고 말한다.
혹 인터넷 익스플로러 6는 이제 마이크로소프트에서도 버린 놈이라고 누군가는 말한다.
몇 년전만 하더라도 잘 쓰던 놈인데 이제는 찬밥 신세이다.
그 이후 버전인 인터넷 익스플로러 7과 인터넷 익스플로러 8이 나왔기 때문이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7은 다소 존재가치가 6과 8사이에 낀 놈이라 어중간하게 인기도 못 끈 놈이라 생각이 든다.
똘82닷컴에 방문하는 사람들을 보면 아직까지 웹브라우저로 인터넷 익스플로러 6을 쓰는 사람이 많음을 알 수 있다.
제발 좀 업데이트 해서 인터넷 익스플로러 8을 설치해서 사용하자~
설치전에 인터넷 익스플로러 8이 이미 설치되어 있는지 확인해 보자.
[도움말]-[Internet Explorer 정보]를 보면 버전이 나온다. 6인지 7인지 8인지...
아래의 같은 경우는 익스플로러 8이다.
1. 설치과정
- 위의 다운 링크를 통해 인터넷 익스플로러 8을 다운로드 받는다.
보통 XP의 경우 32비트용을 쓰기 때문에, 90% 이상은 32비트용을 다운로드하면 된다.
설치도 간단할 것이다.
'지금은 참여하지 않습니다' 로 선택하고 [다음]으로 간다.
- 사용 약관에 [동의함] 을 선택한다.
- 최신 업데이트 가져오기에서 [다음] 클릭한다. 설치가 될 것이다.
- [지금 다시 시작]을 선택하고 컴퓨터를 재부팅한다.
2. 인터넷 익스플로러 8 초기 설정
- 인터넷 익스플로러 8을 처음 실행하면 이상한 창이 뜬다. 겁먹지 말자.
이 창은 익스플로러 설정을 초기화 했을 때도 뜨기 때문에, 친숙하게 대하자.
[다음]을 클릭한다.
- 추천 사이트 사용을 [아니요, 사용하지 않습니다] 로 선택 후, [다음]을 클릭한다.
- 사용자 설정에서 그냥 [빠른 설정 사용]을 하고 [마침]을 클릭하자.
좀 아는 분들은 사용자 지정 설정 선택해서 머 설정해도 무관하다. 난 잘 모르고 귀찮으므로 빠른 설정으로 마무리 하겠다.
- 그런 다음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종료시키고, 다시 실행해 보자.
3. 인터넷 익스플로러 8 환경설정(인터넷 옵션)
- 인터넷 익스플로러 8을 사용하기에 앞서, 몇몇 환경설정(인터넷 옵션)을 설정해서 쓰는게 좋다.
안 하고 그냥 써도 무방하다. 그래도 기왕이면 좀 해서 쓰면 난감한 경우가 적으므로 할 사람은 해 보자.
메뉴 중 [도구]-[인터넷 옵션]으로 들어가자.
- 처음 "일반" 탭에서의 설정은 먼저 기본 홈페이지(익스플로러 시작시 보여줄 홈페이지)를 적어주자.
네이버(www.naver.com)이나 다음(www.daum.net), 네이트(www.nate.com) 등을 써 주면 된다.
2줄 이상 적으면 시작시 탭이 2개이상 열리면서 각 홈페이지들을 자동으로 열어준다.
난 그냥 1개로 구글(www.google.com)을 적어주었다.
- 2번, 검색 기록쪽의 [설정]을 클릭하자.
임시 인터넷 파일 쪽에 [자동으로] 선택, 사용할 디스크 공간은 [50~250]정도로 알맞게 적어주고 [확인]클릭한다.
- 3번, 탭의 [설정]을 클릭하자.
이건 머 해도 되고 안 해도 되는데, 새탭이 열리면 다음을 여십시오 부분을 [사용자의 첫 홈페이지]로 선택하면 기본 홈페이지가 열리므로 편하다.
[확인]눌러 준다.
- "보안" 탭으로 넘어가자.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를 클릭하고 [사이트]을 클릭한다.
다음, '이 영역에 있는 모든 사이트에 대해 서버 확인 필요'를 체크해제하고 [닫기]를 누른다.
- 역시 보안탭에서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를 선택하고, 아래의 [기본 수준]을 선택하고 왼쪽의 바를 아래로 쭉 내려서 보안 수준을 최소로 해 준다.
- 보안탭에서 [인터넷]을 선택하고, [사용자 지정 수준]으로 클릭한다.
그런 다음, '혼합된 콘텐츠 표시'를 [사용]으로 선택하고 [확인]을 클릭한다.
'이 영역에 대한 설정을 변경하시겠습니까?' 물으면 [예]를 클릭해 준다.
모두 마쳤으면 보안탭에서 아래의 [적용]을 눌러준다.
- "개인정보" 탭으로 넘어가자.
[팝업 차단 사용] 부분을 체크해제 하고, [적용]을 눌러준다.
- 마지막으로 "고급" 탭을 눌러준다.
중간 쯤에 [UTF-8 URL 보내기] 부분을 체크해제 한다.
그리고 마지막 부분쪽에 [배경색 및 이미지 인쇄] 부분을 체크해 준다.
[확인]을 눌러주면 기본 환경설정이 끝난다.
앞서 말했듯이 안 해도 상관은 없다. 약간의 불편함이 있을 수도 있지만, 사용하는데는 전혀 문제가 없으니 그냥 사용할 사람은 사용해도 된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6 사용자는 더이상 버전 업그레이드를 두려워하지 말고, 또 귀찮아 하지 말자.
인터넷 익스플로러 8(ie 8)이 어렵게 보일 수도 있지만, 똑같다.
다시 한번, 아이폰이니 갤럭시s니 새로운 휴대폰만큼 웹브라우저도 새로운 버전인 인터넷 익스플로러8로 빨리 업그레이드 해서 사용하길 적극 권장한다. 내 컴퓨터의 보안을 위해~~
댓글